이용약관
- 제 1 조 (목적)
- 이 약관은 주식회사 캘러리코리아(이하 "회사"라 한다)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www.calerie.co.kr (이하 "쇼핑몰"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 2 조 (정의)
- 1. "쇼핑몰"이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 2. "이용자"란 "쇼핑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쇼핑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을 말합니다.
- 3.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으로 등록한 자(브랜드파트너 또는 우대고객) 로서, "쇼핑몰"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쇼핑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장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취급방침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쇼핑몰"의 초기 서비스화면(하단)에 게시합니다.
- 2.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쇼핑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경우,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 의 공지 기간 내에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 5.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 제 4 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①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상품구매계약의 체결
② 상품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③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 2. 회사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 니다.
- 3.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전자우편 및 SNS 등 포함)로 즉시 통지합니다.
- 4. 회사가 전항의 내용을 이용자에게 적절히 통지하지 않은 경우,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단, 이용자는 손해를 객관적으로 증명할 수 있어야 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제 5 조 (서비스의 중단)
-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2.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 3.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단, 이용자 또는 제3자는 손해를 객관적으로 증명할 수 있어야 합니다). 단. 회사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제 6 조 (회원등록)
-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등록 양식에 따라 개인 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 등록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제1항에 따라 회원으로 등록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가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① 회원등록 신청자가 본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재가 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②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③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쇼핑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④ 브랜드 파트너 또는 우대고객 등록 약관에 따라 등록에 제한을 받는 경우 - 3. 회원등록 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 4. 회원은 제15조, 제1항에 의한 등록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및 기타 방법으로 그 변경 사항을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 제 7 조 (회원 해지 및 자격 상실 등)
- 1. 회원은 브랜드 파트너 또는 우대고객 등록 약관에 정한 바에 따라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 2.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 해지시킬 수 있습니다.
① 등록 신청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② "쇼핑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쇼핑몰"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③ 다른 사람의 "쇼핑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④ "쇼핑몰"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⑤ 기타 브랜드 파트너 또는 우대고객 등록 약관에 따라 회원자격이 제한 또는 정지되는 경우 - 3.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이상 반복되거나 30일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4. 회원 해지 및 자격 상실 등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회원 윤리 규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제 8 조 (회원에 대한 통지)
-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휴대전화 또는 전자 우편 및 SN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쇼핑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 제 9 조 (상품구매계약)
- "쇼핑몰"이용자는 "쇼핑몰"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 계약을 체결할 수 있으며, "쇼핑몰"은 이용자가 구매 계약을 함에 있어서 다음 각호의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①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② 성명, 주소, 휴대전화번호(또는 일반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등의 입력
③ 약관의 내용, 청약 철회 방법 및 청약 철회가 제한되는 재화 및 서비스, 배송비 등의 비용 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정보
④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⑤ 재화 등의 구매 계약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결제방법의 선택 - 제 10 조 (계약의 성립)
- 1. 회사는 제9조와 같은 구매 계약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① 계약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② 미성년자가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③ 기타 구매 계약을 승낙하는 것이 "쇼핑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 2. 회사의 승낙이 제12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 제 11 조 (대금결제)
- "쇼핑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결제 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이용자의 대금결제 방법에 대하여 재화(배송비 포함) 등의 대금 이외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청구할 수 없습니다.
①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등의 각종 카드결제
② 가상계좌 입금
③ 무통장 입금 - 제 12 조 (수신확인통지. 구매 계약의 변경 및 취소)
- 1.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계약을 신청하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 수신확인통지를 받는 즉시 구매계약의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재화 등의 배송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 제 13 조 (재화 등의 공급)
- 1. 회사는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구매 계약을 체결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회사가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 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일(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회사는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상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 2.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의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회사가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 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제 14 조 (품절 및 환불)
-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통지한 날로부터 3일(영업일) 이내에 대금을 환불합니다(단, 이용자와 연락이 되지 않거나 또는 이용자가 청약철회 요청을 하지 않는 경우, 환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제 15 조 (청약 철회)
- 청약 철회 및 환불 관련 자세한 내용은 당사 '청약 철회 규정' 및 다단계판매원수첩의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제 16 조 (회사의 의무)
-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및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 3. 회사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경우에는 이를 배상합니다(단, 이용자는 손해를 객관적으로 증명해야 합니다)
- 4.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경우,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 제 17 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의무)
- 1. 회원의 개인정보(회원번호, 비밀번호 등)에 관한 관리책임은 해당 회원에게 있습니다.
- 2. 회원은 자신의 개인정보(회원번호, 비밀번호 등)를 제3자에게 알리거나,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 3. 회원은 자신의 개인정보(회원번호, 비밀번호 등)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 제 18 조 (이용자의 의무)
-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② 타인의 정보 도용
③ "쇼핑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④ "쇼핑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⑤ "쇼핑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⑥ "쇼핑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⑦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제 19 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 2. 이용자는 "쇼핑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 3.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 제 20 조 (분쟁해결)
-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운영합니다.
-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해 드립니다.
- 3.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ㆍ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 제 21 조 (재판권 및 준거법)
- 1.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 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 2.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 공고일자: 2023. 09. 15
- 시행일자: 2023. 09. 15